- 글번호
- 164330
국립목포대학교,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 학교장 대상 리더십 함양 교육 성료
- 작성일
- 2025.02.27
- 수정일
- 2025.02.27
- 작성자
- 기획조정과
- 조회수
- 470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디지털AI교육센터는 지난 2월 25일 경남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호텔에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학교장 대상 리더십 함양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의 교장, 교감, 부장교사 등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통해 지속 가능한 학교 리더십을 함양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 현장의 변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교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교실 수업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학교 경영자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전략과 사례가 공유됐다.
먼저, 영광 백수초등학교 박영민 교사가 “디지털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업무하기”를 주제로 강의하였다. 학교 현장에서 쉽게 적용 가능한 디지털 도구와 기법을 소개하고, 교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실용적인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교육 현장에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리더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이끌어 냈으며, 학교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교육적 접근법을 시도하였다.
교육부 주관,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원으로 운영되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는 국립목포대 디지털AI교육센터 조광문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리더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지속 가능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학교 운영을 혁신하고, 나아가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 국립목포대학교 컨소시엄에서 영남권역을 담당하고 있는 DX교육데이터협회 이세행 이사는 “이번 교육은 실질적인 디지털 업무 활용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교육 리더들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국립목포대학교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카카오채널(http://pf.kakao.com/_uxhDxhn)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문의: 국립목포대학교 디지털AI교육센터 061-450-6364
사진: 학교장 대상 교육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