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65667
국립목포대 환경공학전공, ‘환경인의 날’ 행사 개최
- 작성일
- 2025.06.10
- 수정일
- 2025.06.1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 조회수
- 233
졸업 선배와 함께 그리는 미래 취업 로드맵...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건축·토목·환경공학부 환경공학전공은 지난 6월 4일(수),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설계를 돕고 선후배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환경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부터 졸업을 앞둔 고학년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강연을 제공하고, 다양한 진로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환경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 선배들이 강연자로 나서 후배들과 경험을 나누었다. ㈜코엔라이프 박세리 대표는 환경영향평가 분야의 중요성과 산업 동향을 소개하며, 민간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정보를 제공했다. 박 대표는 “환경영향평가 분야는 앞으로 더욱 성장할 유망 분야이며, 도전정신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진행된 강연에서는 신안군청 정대업 주무관이 환경 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시험 준비 과정과 응시 요건, 실무 업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학년별 준비 방향에 대한 조언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진로 설계 가이드를 제공했다.
환경공학전공 이재철 주임교수는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이 현실적인 진로 정보를 얻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국립목포대학교가 추진 중인 글로컬대학 사업과 연계하여 해양환경 분야 특성화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목포대 환경공학전공은 매년 1학기에는 졸업생 초청 진로 특강을, 2학기에는 연구 활동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전문성과 진로 역량 강화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문의: 건축·토목·환경공학부 환경공학전공 학과사무실 (☎ 061-450-2480)
사진:
1. 환경인의 날 강연사진_1
2. 환경인의 날 강연사진_2
3. 환경인의 날 강연사진_3
4. 환경인의 날 강연사진_4
5.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