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과정 교육 성료
- 장비 기반 교육으로 기능사 자격 취득 경쟁력 강화 -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창업혁신센터는 지난 9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무안군 남악복합주민센터 메이커스페이스 일반 랩에서 진행된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과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학생, 지역민, 창업인을 대상으로 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지역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장비 운용 능력 △출력물 품질 관리 △슬라이싱 소프트웨어 활용 △출력 설정 최적화 등 핵심 과제 제작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실제 시험과 동일한 조건에서 훈련하며 실기 자격 취득 역량을 강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필기 합격자는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실기 대비 교육을 받으며 장비를 직접 다뤄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계속 준비해 오는 11월 실기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립목포대 유영재 창업혁신센터장은 “이번 과정은 대학생, 지역민, 창업인 등이 시험 준비와 장비 운용, 출력물 관리 등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제조 기술과 3D프린팅 등 기술 교육을 지역사회에 확대 제공해, 지역 주민과 기업, 창업자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창업혁신센터는 남악복합주민센터 메이커스페이스 일반 랩에서 매주 수·금요일 상시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으며, 세부 교육 일정과 장비 이용 안내는 MNU메이커스페이스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채널, 오픈채팅방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창업혁신센터 담당자 061-980-0026
사진: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과정 교육 단체사진